PC그린에 대한 부당한 비판

카테고리 : internet  |  작성일자 : 2008. 1. 26. 11:37  |  작성자 : 점프컷
전 블로그의 글을 읽을때 1. 구글 리더 2. 구글 블로그 검색 3. 올블로그 순으로 주로 읽습니다.

리더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당연히 리더기를 중심으로 읽겠구요. 올블로그나 블로거뉴스와 같은 블로그 메타사이트 보다는 블로그 검색을 통하여 좀더 능동적으로 읽을만한 포트트를 발견할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물론 내가 포스팅을 한 경우에는 내 글이 잘 올라갔나 볼려고 블로그 메타 사이트를 자주 들락거리긴 하지만^^;

어쨋든 블로그 검색을 통해서 관심있는 키워드 위주로 읽는데 네이버로 검색해 보니 요즘 PC그린에 대한 비판이 부쩍 눈에 띄는군요.

그러나 내용을 보면 한 기사를 단순히 퍼온게 전부입니다. 그래서 PC그린이라는 키워드로 뉴스를 검색해봤죠. 대부분 PC그린 서비스 출시와 무료백신에 대한 기사들이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블로그로 가서 기사의 원문을 확인하니 보안뉴스라는 사이트에서 올라온 기사였네요.

기사원문 : 네이버 PC그린, 백신간 충돌...다운 주의!

하지만 그 이전에 이용시 주의사항이 있다. 현재 실시간 백신을 사용하고 있는 이용자들은 PC그린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한다.

바로 실시간 백신이 동시에 작동할 때 생기는 충돌로 인해 PC사용에 상당한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저도 네이버 참 싫어라 하지만 이건 아니죠. 보통 백신을 중복적으로 깔면 실시간 감시에서 충돌하는게 일반적인데 유독 네이버에서 출시한 PC그린만의 결함인것으로 제목을 뽑아놨으니 말이죠.

왠지 모 보안업체의 사주를 받은 기사같은 분위기^^;

최근 회사컴을 새로 업글하고 네이버 PC그린을 설치해서 잘 사용하고 있는데 꽤나 만족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설치도 간편하고(툴바 같은거 설치할 필요없음), 인터페이스 깔끔하고, 그다지 무겁게 느껴지지도 않더라구요. 환경설정에서 윈도우 부팅시 엔진 업데이트 요부분 체크 해제해주는것도 좋습니다. 부팅하면서 메신저도 띄우고 하는데 부팅시간 오래 잡아먹으면 짜증나거든요. 요런 환경설정도 할 수 있다는 점도 좋구요.

어쨋든 네이버가 무료백신을 제공하니 사용자 입장에서는 무지 든든합니다. 특히 사무실에서 백신 크랙해서 쓰는 경우 많은데^^; PC그린은 100% 무료라고 하니 사무실에서 사용하기도 부담없죠. 이스트 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알약은 개인사용자에게만 무료죠. 무료 백신 리뷰하시는 분들도 라이센스 부분을 좀 강조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추가 : 나그네님이 댓글로 알려주셨습니다.(감사합니다.^^) PC 그린의 경우 개인에 한정해서 무료라고 합니다. 나그네님이 남겨주신 주소로 접속해 보시면 카페에서 댓글로 건의내용을 참고한다고는 하는데 지금은 개인에 한해서 무료입니다. 즉 라이센스 부분이 알약과 거의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PC 그린의 100% 무료라는 카피는 과장된 카피라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Posted by 점프컷
: